올바른 푸쉬업 (팔굽혀펴기)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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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부족으로 작년부터 체력 저하를 실감하면서 몇 달 전부터 운동을 자주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운동을 잘 아는 지인에게 운동을 추천해달라고 요청하니 스쿼트와 푸쉬업을 추천해주었습니다. 스쿼트는 하체운동에 좋고, 푸쉬업은 전신 운동이 된다고 합니다.

푸쉬업(팔굽혀펴기)은 어릴 적부터 해서 익숙하다고 생각했지만 제대로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사람이 없어 올바른 자세를 제대로 모르고 있었습니다. 다음 영상을 보면 올바른 푸쉬업 자세를 익히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한 번을 하더라도 제대로 된 자세를 익혀서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영상입니다. 여러 영상을 보고 공통적으로 말하는 부분을 메모하여 적용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올바른 자세로 운동해야 부상의 위험을 줄이고 운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은 유튜브를 검색해보면 웬만한 운동에 대한 영상이 다 올라와 있으므로 다양한 영상을 보고 효과적인 운동 방법을 찾는 것도 한 방법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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