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측만에 도움이 되는 운동

  웹호스팅

척추측만 증상이 있는 경우 먼저 전문가와 상의하여 정확한 치료법이나 운동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다음은 척추측만에 도움이 되는 운동들입니다.

스핑크스 운동. 바닥에 매트를 깔고 엎드린 상태에서 하부승모근의 저활성화 및 늑골의 돌출양상을 개선시키기 위해서 늑골과 추체의 움직임을 개선시키기 위해서 등 신전운동을 반복 수행하여 줍니다. 이때 척추는 편평등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지면에서 아치가 역으로 만들 수 있도록 등을 신전시켜 줍니다.  허리가 아프지 않도록 관절운동을 정확히 실행해 줍니다. 12회 3세트. (출처: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rlfem1wls&logNo=221118981356&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2F)

척추교정운동중 T 자 운동(블랙번). 바닥에 매트를 깔고 엎드린 상태에서 양팔은 옆으로 벌린 다음에, 흉추를 신전시키면서 지면에서 팔을 들어서 수평으로 들어주는데, 이때 중부승모근과 어깨후면 부위의 근육군들을 활성화 시켜주는데, 4cp-right 경우 양쪽 운동이후에 오른쪽 팔만 반복 수행해 주면 오른쪽으로 돌출된 늑골을 교정하는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툴을 이용해 좌측골반과 우측늑골 전면에 놓고 하면 더욱 좋습니다.) 12회 3세트.

Y자 운동. 슈로스 운동등 교정운동에는 호흡운동 포함하여 여러가지가 있지만, 해부학 및 운동패턴에 대해서 쉽게 생각하면 적용할 수 있는 운동들이 너무나도 많이 있습니다. 하부승모근의 근약활르 해결하고, 늑간근의 기능부전을 해결해 줌으로 본연의 움직임을 확보해 주고, 선택적 교정운동을 통해서 우측하연의 늑골을 제 위치로 돌려주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목통증과 허리통증이 없는 범위내에서 실시하며, 운동중 통증 발생 및 인지운동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증세조절 및 낮은 단계의 운동을 클리어 한 이후에 진행하셔야 원하는 목적을 이룰 수 있게 됩니다. 12회 3세트.

다음은 척추측만증 교정운동: 월바를 이용한 3CTL hip knot (슈로스 특화운동 – 케이슈로스)라는 제목의 유튜브 영상입니다.

다음은 “What are Schroth Method Exercises for Scoliosis?”라는 제목의 해외 영상:

그리고 “척추측만증의 올바른 운동” 제목의 다음 영상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매일할 수 있는 체형교정운동 루틴3” – 특히 굽은등이나 거북목 그리고 편평등인 분들에게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거북목, 등통증, 어깨통증을 몸의 정렬로 한번에 잡을 수 있는 운동” – 위의 체형 교정 운동 루틴과 관련됨.

이외에 다음 영상도 참고해보세요.

다양한 운동법을 접할 수 있지만, 자신에게 맞는 운동법을 찾아서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위의 영상들은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