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빠른 워드프레스 테마 – GeneratePress 테마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가 느리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는 여러 가지 요소의 영향을 받습니다.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체크하여 조치를 취하면 사이트 속도가 개선될 수 있습니다. 많은 요소 중에서 테마도 영향을 미칩니다.

가볍고 속도가 빠른 워드프레스 테마 – GeneratePress 테마

요즘은 엘리멘터와 같은 페이지 빌더가 많이 사용되지만,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아바다와 같은 베스트셀링 테마를 사용하면 쉽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지만, 최적화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마찬가지로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다소 무거운 테마를 사용하더라도 웹호스팅 서버가 좋으면 어느 정도 사이트 속도가 나올 수 있지만, 블루호스트 등과 같은 공유호스팅을 이용하면 사이트 속도가 크게 느려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조치로 사이트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 가볍고 빠른 테마를 사용합니다.
  2. 플러그인 개수를 최소화합니다.
  3. 무거운 플러그인의 사용을 자제합니다.
  4. 캐시 플러그인과 최적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세팅합니다.

속도가 빠른 테마로는 GeneratePress가 있습니다. 이 테마는 특히 우리나라에서 수익형 블로그에 많이 사용됩니다. 사이트 속도가 빠르면 SEO에 유리하여 구글 등 검색엔진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 현재 제너레이트프레스 테마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는 꼭 필요한 기능만을 탑재하여 사이트 속도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기능을 추가하려면 플러그인 등을 사용해야 하므로 많은 기능을 필요로 하지 않는 심플한 블로그를 운영할 때 이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볍고 빠른 워드프레스 테마 - GeneratePress 테마

GeneratePress 테마는 현재 6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활성화되어 있고 사용자 평가에서도 5점 만점에 5점을 받을 정도로 좋은 편입니다.

유료 버전을 사용하여 비교적 자유롭게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와 같은 수준으로 커스텀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심플한 사이트 구축 시에 원하는 대로 커스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퀄리티가 높은 사이트를 빠르고 쉽게 제작하고 싶은 경우에는 이 테마보다는 아바다나 Divi와 같은 테마나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가 더 적절할 수 있습니다. 고퀄리티의 블로그/뉴스 사이트를 원하는 경우에는 뉴스페이퍼(Newspaper)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에서도 Elementor 빌더를 함께 사용할 수 있지만, 사이트 속도가 중요하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사이트 속도를 조금 희생하더라도 편의성에 주안점을 둔다면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함께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GP 테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테마 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참고

※본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_본문 내용은 상품정보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니 확인 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