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웹호스팅 – 사용이 편리한 국내 호스팅

국내 웹호스팅 중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호스팅을 뽑으라면 개인적으로 카페24를 뽑을 것 같습니다. 카페24는 국내의 다른 웹호스팅보다는 조금 비싼 편이지만, 다른 업체보다는 사용이 편리한 편입니다.

카페24에서 여러 가지 웹호스팅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10G 광아우토반 Full SSD를 흔히 이용할 것입니다.

카페24 웹호스팅 – 사용이 편리한 국내 호스팅

카페24 상품
카페24 10G 광아우토반 Full SSD 상품

10G 광아우토반 Full SSD 상품은 월 500원짜리부터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웹호스팅과 달리 설치비가 11,000원(절약형에는 5,000원)이 추가됩니다.

(최근에는 워드프레스 매니지드 상품과 워드프레스 블로그 호스팅이 추가되어 워드프레스 사이트 운영 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드용량과 트래픽용량은 그리 넉넉한 편은 아닙니다. 가령 절약형인 경우 하드 용량이 400MB로 표기되어 있지만 실질적으로 200MB가 제공됩니다. 표시된 용량은 웹, 스트리밍, CDN을 모두 합친 용량입니다.

트래픽도 마찬가지입니다. 표시된 용량은 1.4GB이지만 실질적으로는 600MB가 제공됩니다. 마찬가지로 웹과 스트리밍, CDN 용량을 모두 합한 값입니다. 요즘 웹사이트를 만들 때 200MB는 금방 소진됩니다. 용량이 다소 부족한 면이 아쉽네요.

절약형은 테스트 용도로 적합하고 제대로 사이트를 운영하려면 일반형이나 비즈니스 이상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렴한 웹호스팅으로 블루호스트가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상품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서는 무제한 트래픽과 무제한 웹 스토리지(Basic은 50GB 용량)를 제공하므로 이미지 파일이 많거나 트래픽이 많은 경우 유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무제한이라고 해서 무제한으로 허용되는 것은 아니고 정상 범위를 벗어나는 상위 0.05% 사용량에 대해 제재를 가합니다.)

하지만 블루호스트는 우리나라에서 특히 속도가 느린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므로 속도가 중요한 사이트인 경우에는 그리 바람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속도가 빠른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참고:

※본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_본문 내용은 상품정보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니 확인 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