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마사지 방법 – KSNS 스본 스도

  웹호스팅

저는 거의 하루 종일 의자에 앉아서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20년 이상 이런 생활을 하다 보니 허리가 별로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작년부터 카이로프랙틱(추나요법) 교정을 정기적으로 받고 있습니다.

교정을 받고 나면 확실히 통증은 사라지지만, 중요한 것은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 같습니다.

허리에 통증을 느끼거나 다리가 저리거나 통증을 느끼는 경우, 먼저 전문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치료 방향을 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확한 진단 없이 무작정 어디가 ‘용하다’고 듣고 가서 마사지나 추나요법 혹은 다른 치료를 받다가는 낭패를 볼 수도 있습니다. 제 부친이 오래 전에 다리가 아파서 ‘용하다’고 소문난 스님을 찾아가서 치료(교정)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받고 난 후에 일시적으로 상태가 호전되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알고 보고 암세포 때문에 신경이 눌러서 다리가 아픈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잘못된 치료를 받는 바람에 암 치료 시기를 놓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습니다.

어떤 증상이든 먼저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소개하는 KSNS 스본 스도 방법은 참고용으로 활용하고, 가능한 경우 먼저 전문 병원에서 X레이 사진 촬영 등을 통해 증상의 원인을 파악할 것을 권장합니다.

다음은 KSNS에 대한 소개 영상입니다.

https://youtu.be/LScRIMloZzQ

NewKSNS 유튜브 채널에 다양한 영상이 올라와 있습니다.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는 경우 (다른 영상을 모두 볼 시간이 없으면) 다음 영상을 참고해볼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Bt2J7sWWhSc
https://youtu.be/I6mt9qIfd4Y
https://youtu.be/HYTrO8RVpco

이러한 영상을 보고 마시지를 하여 좋아졌다는 분들이 계시네요. 저도 시간이 날 때마다 영상을 참고하여 마사지를 하고 있는데, 조금 호전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잘못할 경우 악화될 수 있는 위험성도 있는 것 같습니다.)

먼저는 자신의 상태를 정확히 알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가능한 경우 반드시 증상에 대하여 전문의와 상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